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합니다. 이 문서는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사용, 공개, 전송 및 저장하는 방법을 설명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입니다. 이 문서에는 개인정보에 관한 이용자의 권리에 대해서도 명시되어 있습니다. Subway Systems Singapore Pte. Ltd. 한국사무소(“SSSPL”)(명시적으로 Subway IP, LLC, Franchise World Headquarters, LLC, Doctor’s Associates, LLC, Subway International, B.V., Subway Franchisee Advertising Fund Trust B.V. 등 그 자회사 및 계열사 포함, 이하 “The Subway Group”,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존중하고 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합니다.
The Subway Group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보호 및 사용하는 방법의 목적, 그리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에 대해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이용자가 온라인에서 Subway® 브랜드를 이용할 때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에 적용됩니다. 이러한 정보에는 이용자가 제품을 구매하거나, 회사 소식 및 할인 메시지를 구독하거나, 프로모션에 참여하거나, 고객 센터에 문의할 때뿐만 아니라, 회사 웹사이트, 모바일 앱, 그리고 회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마케팅 캠페인이나 다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수집된 정보가 포함됩니다(통칭하여 “써브웨이 서비스”).
회사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정하면 웹사이트 공지(또는 개별 통지)를 통해 발표됩니다. · 이 정책은 2022년 10월 28일부터 유효합니다
-
The Subway Group
The Subway Group(“회사”)은 SSSPL, Subway IP LLC(전 세계 써브웨이® 레스토랑의 개발을 위한 독자적인 레스토랑 설립 및 운영 시스템 소유), Franchise World Headquarters, LLC(다른 The Subway Group 법인에 핵심 비즈니스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전문 기업), Subway® 가맹 본부(전 세계에서 프랜차이즈 제안 및 판매) 및 Subway® 광고 법인(전 세계의 써브웨이® 레스토랑 및 Subway® 가맹점을 위해 전국 및 지역 광고 자금 및 활동을 관리함)을 포함하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회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써브카드코리아 주식회사
써브카드코리아 주식회사는 한국에서 Subcard® 프로그램(써브카드)을 운영합니다. 써브카드코리아 주식회사는 Independent Purchasing Company (Australasia) Ltd(IPC Asia Pacific)의 자회사입니다. IPC Asia Pacific은 독립적인 Subway® 프랜차이즈 가맹점 소유 및 운영 구매 회사입니다. 회사는 써브카드코리아 주식회사와 협력하여 써브웨이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써브카드코리아 주식회사 및 IPC Asia Pacific은 The Subway Group과 별개인 독립적인 회사입니다. Subcard® 프로그램의 써브카드코리아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연락처. 당사는 귀하의 이름, 성, 우편주소, 배송지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및 기타 이와 유사한 정보를 포함한 개인 연락처 정보 또는 사업 연락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결제 정보. 온라인 구매를 하는 경우, 귀하는 귀하가 선택하는 결제 형태에 따라 신용/직불카드 번호 및 관련 금융정보(유효기간, 보안코드, 청구지 주소 등) 또는 기타 결제 방식(Subway® 카드를 통한 결제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 계정 정보. 당사는 귀하가 계정을 생성하거나, 온라인 서비스에 접속하거나, 당사 제품을 구매할 때 귀하의 사용자명 및 비밀번호 등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계정 정보는 또한 귀하가 Subway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가입한 방법, 귀하의 거래, 귀하가 이용하는 Subway 서비스에 대한 청구 및 지원 내역, 귀하가 생성한 계정과 관련된 기타 사항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 이용 정보. 이용 정보는 귀하의 Subway 서비스 이용 시 당사가 귀하와 관련하여 수집하는 개인정보이며, 여기에는 귀하의 로그인 일시, 귀하의 제3자 애플리케이션 이용 내역 및 귀하가 수령하는 광고 내역에 관한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 보안 자격 증명. 당사는 귀하의 Subway® 계정 인증 및 접속에 필요한 사용자 ID, 비밀번호, 이메일 및 이와 유사한 보안 정보를 수집합니다.
- 소셜 미디어를 통한 정보. 귀하는 Subway 서비스를 통하여 귀하의 페이스북 또는 기타 소셜 미디어 계정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귀하가 이러한 기능들을 사용하는 경우, 귀하에 관한 정보가 수집 또는 공유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해당 기능들은 귀하의 IP 주소, 귀하가 당사 사이트에서 방문하는 페이지에 대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기능이 제대로 작동할 수 있도록 쿠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들은 또한 제3자 소셜 미디어 서비스들이 당사에 귀하의 성명, 이메일 주소 및 기타 연락처 정보 등 귀하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당사가 제공받는 정보는 귀하의 소셜 네트워크상 개인정보 설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귀하가 이용하는 소셜 미디어 사이트에서 수집, 이용 및 공유되는 정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설정을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 고객 서비스, 설문조사 및 프로모션. 당사는 (i) 귀하가 온라인, 전화 또는 우편으로 당사 고객 지원 채널과 소통할 때, (ii) 귀하가 당사의 고객 설문조사 또는 프로모션에 참여할 때, (iii) Subway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또는 (iv) 귀하의 문의에 답변하기 위하여 귀하의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추가 개인정보의 종류에는 음성 녹음, 사진 및 영상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기기 및 기술 데이터. 당사는 귀하가 당사의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당사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기술정보를 수집합니다. 여기에는 귀하의 IP 주소, 귀하의 로그인 정보, 귀하가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 유형, 귀하의 기기 운영체제 및 브라우저 유형, 시간대 설정 및 위치, 언어, 고유 기기 식별자, 참조 웹사이트 주소, 당사 웹사이트를 통해 귀하가 이용하는 경로 및 기타 당사 웹사이트 내 귀하의 세션에 관한 정보가 포함됩니다.
- 쿠키 및 기타 기술. 당사 및 당사의 제3자 서비스 제공자들은 당사 웹사이트 및 모바일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하여 쿠키, 웹 비콘, 고유 광고 식별자 및 모바일 기기 식별자와 같은 기술을 이용합니다. 여기에는 예컨대 귀하의 인구통계학적 정보, 미디어 소비, 과거 구매 이력, 쇼핑 습관, 로열티 프로그램 정보 또는 라이프스타일 선호 등 공개 데이터베이스 또는 데이터 수집업체의 정보가 포함됩니다. Subway® 웹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는 쿠키의 종류 및 쿠키 관리 방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Subway 그룹의 쿠키 정책 및 “타겟 광고” 섹션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지리적 위치 정보. 귀하의 기기가 위치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설정된 경우, 당사는 귀하의 위치에 관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사는 귀하의 기기의 GPS 신호를 통해 귀하와 가장 가까운 Subway® 매장 위치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당사는 근접성 기반 마케팅 및 기타 위치 기반 서비스의 제공을 지원하기 위하여 당사는 귀하가 동의한 Google 서비스 약관에 따라 당사 서비스 제공자 Google의 Maps API를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모바일 기기 및 컴퓨터 시스템의 경우, 귀하는 브라우저 또는 기기 설정을 이용하여 당사가 이러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에 대한 귀하의 허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Google Maps API 허가 설정을 철회하려면 Google 서비스 약관의 절차를 준수하시기 바랍니다. 당사가 귀하의 위치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수집하지 못하도록 할 수 있는 방법과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귀하의 모바일 기기 제공자, 기기 제조업자 또는 웹브라우저 제공업체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일부 온라인 서비스 및 매장 내(in-restaurant) 기능은 귀하의 위치에 대한 정보가 없으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제3자로부터 수령한 정보. 당사는 공개 데이터베이스, 소셜 미디어 플랫폼, 당사의 제3자 마케팅 파트너 또는 Subway® 가맹점사업자를 위하여 설립된 다양한 독립적인 구매 조직 등 다른 회사 및 조직으로부터 귀하에 관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독립적인 구매 조직으로부터 수령한 정보. 독립적인 구매 조직은 관련 지역 내 Subway® 가맹점들에게 다양한 지원 기능을 제공합니다. 지원 기능에는 로열티 및 기프트카드 프로그램의 운영이 포함되나 이에 한정되지 않으며, 당사는 이러한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독립 구매 조직과 공동 마케팅을 위해 협력할 수 있습니다. 당사와 협력하는 독립적인 구매 조직에는 Independent Purchasing Cooperative, Inc. (미국 및 그 영토 및 캐나다), Independent Purchasing Company (Australasia) Ltd. (아시아, 호주 및 뉴질랜드), Latin American and Carribean Independent Purchasing Company (라틴아메리카 및 캐리비안), Independent Purchasing Company Europe Limited (유럽) 및 Middle East Independent Purchasing Company Ltd.(MEIPC) (중동)이 있습니다.
- 공개된 정보. 당사는 또한 공개적으로 이용 가능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사는 귀하가 소셜 미디어를 통해 당사와 소통할 때 귀하에 대한 공개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귀하에 대한 추가 정보를 수집함으로써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수정하고 귀하의 거래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당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당사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귀하의 요청 이행, 주문 이행 및 결제 처리
- 귀하의 요청, 질문 또는 의견 처리 등 당사에 대한 귀하의 주문, 구매 또는 계정과 관련하여 귀하와 소통
- 귀하에게 당사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
- 당사 서비스에 대한 우려사항 처리 등 고객 지원 제공
- 서비스 개선
- 당사의 매장 및 온라인 서비스에 대하여 귀하에게 맞춤화된 경험을 제공
- Subway 서비스와 관련하여 귀하의 신원을 확인하거나 귀하의 활동에 관하여 귀하와 소통
-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 개발, 소비자 및 운영 관련 연구 수행, 판매실적, 마케팅 및 광고 효과 평가 등 당사의 사업을 관리
- 귀하에게 맞춤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분석 및 프로파일링 기술 사용
- 귀하의 관심사에 맞춤화된 콘텐츠 제공 및 Subway 서비스 이용방법 안내
- 기술 및 서비스 문제 진단, 귀하의 계정 또는 활동과 관련된 문제, 버그 또는 결함 해결 등 당사 네트워크 및 시스템 보안 확보
-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 쿠키 및 유사 기술의 사용
- 사기 및 기타 범죄, 청구 및 책임 방지
- 법적 의무 및 당사 정책 준수
- 법적 청구 제기 또는 방어
- 컴플라이언스 이슈 모니터링 및 보고
- 당사의 합리적 판단에 따라 귀하 또는 당국에 공개해야 하는 내재적인 보안 또는 제품 문제가 존재하고, 귀하의 정보를 사용하는 것이 귀하 또는 타인에 대한 위험을 방지하거나 최소화할 수 있다고 보는 경우, 당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탈퇴 시까지. 다만, 관련 법령에 따라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귀하는 위와 같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를 거부할 경우 서비스 가입이 제한됩니다.
-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수집된 정보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전자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복구할 수 없는 기술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됩니다.
- 종이에 인쇄된 개인정보는 분쇄 또는 소각을 통해 파기합니다.
-
수신거부
- 마케팅 메시지
- 회사의 마케팅 메시지를 받기로 동의했더라도 언제든지 앱 설정을 변경하여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사용하는 써브웨이 서비스에 따라 사용하는 온라인 서비스의 프로필 섹션 또는 장치 설정에 메시지 수신 기본 설정을 변경하는 기능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회사의 모바일 앱에서 푸시 알림을 허용하더라도 이용자는 휴대전화 설정에서 모바일 앱 내 “알림” 스위치를 “해제”함으로써 이러한 알림을 수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회사의 마케팅 메시지를 수신 거부하였더라도 이용자는 이용자의 거래, 회사 관련 계정 및 이용자가 참가한 콘테스트, 대회, 경품 추첨에 관한 메시지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유형의 메시지에 대한 수신을 거부했다고 해서 다른 유형의 메시지까지 거부한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마케팅 이메일 수신을 거부하더라도 마케팅 문자 메시지 수신에 동의하면 문자 메시지는 계속 수신됩니다. Subway® 가맹점으로부터 메시지를 수신하는 경우 직접 해당 가맹점에 문의하여 수신을 거부해야 합니다.
- 앱 추적 기본 설정
- 삭제하여 설정 취소. 앱으로 수집한 모든 정보는 앱을 제거하면 함께 삭제됩니다. 이용자는 모바일 장치를 통해 사용 가능한 표준 제거, 앱, 데이터 관리 프로세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앱을 제거하면 위치 권한, 푸시 알림 전송 허용 여부에 대해 이용자가 이전에 설정한 기본 설정을 포함하여 앱에 저장된 모든 정보가 삭제됩니다. 앱을 제거하고 기본 설정이 삭제되면, 앱에서 전송하는 푸시 알림이 중지됩니다. 이용자는 특정 유형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앱의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위치 설정 취소. 이용자는 (a) 장치 설정 내 위치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거나 (b) 이용자의 모바일 장치 또는 브라우저 설정의 관련 기본 설정 및 권한을 변경하여 특정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의 위치 정보 사용 권한을 거부하는 식으로 이용자의 실제 위치가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전송되지 않도록 장치의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위치 정보는 이용자의 Wi-Fi, 블루투스 및 기타 장치 설정을 통해 추출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장치 설정을 참조하십시오.
-
개인정보 자동 수집 기능 설치, 작동 및 거부 관련 문제
회사는 '쿠키'를 사용해 회원용 맞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HTTP 서버에서 이용자의 브라우저로 전송한 작은 데이터 패키지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에 저장됩니다. 쿠키에 이용자가 사용한 웹사이트 관련 정보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쿠키를 사용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 및 비회원의 방문 빈도 및 방문 시간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 및 관심사를 식별하고, 흔적을 추적하고, 다양한 이벤트 참여 기록 및 방문 횟수를 추적하여 타겟 마케팅 및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쿠키를 설정하면 이용자가 로그아웃할 때 삭제됩니다.
- 회원은 쿠키의 설치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설정하여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하거나, 모든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모든 쿠키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정상적인 웹 서비스를 사용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그에 관한 책임이 있습니다.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
- 예: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의 모든 쿠키 허용 옵션을 선택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하거나, 쿠키를 저장하지 않도록 선택하여 쿠키 설정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 방법(예: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개인 정보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정보 열람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열람을 요청하면 회사가 이용자에 관해 보유하는 개인정보 사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본인 개인정보의 정확성에 관하여 써브웨이 한국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에 연락하여 정당하게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신원과 열람 권한의 확인뿐만 아니라 이용자에 관해 보유한 개인정보를 검색하고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특정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 개인정보 정정 및 업데이트 이용자가 본인의 개인정보가 틀리거나, 불완전하거나, 최신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경우 해당 정보의 변경 또는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합당한 노력을 기울여 정보를 변경하고, 필요한 경우 부정확한 정보를 받은 에이전트, 서비스 제공업체 또는 기타 제3자에 알려서 그 보유 정보 또한 정정하거나 업데이트하도록 할 것입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수정이 완료될 때까지 개인정보를 사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용자 개인정보 삭제 이용자는 회사가 개인정보를 계속 사용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없는 경우 개인정보를 삭제 또는 제거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요청할 때 이용자에게 알릴 구체적인 법적 이유로 인해 이용자의 삭제 요청에 따르지 못할 수 있습니다.
-
아동 개인정보 보호
만 14세 미만 또는 관할권에 따라 상응하는 최소 연령 미만의 아동은 회사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부모 또는 법정후견인으로서 회사가 아동에 관한 정보를 수집했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 아래 "문의 방법"에 명시된 내용에 따라 회사에 문의해 주십시오. 회사가 의도치 않게 만14세 미만 또는 관할권에 따라 상응하는 최소 연령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했음을 인지하는 경우 가능한 한 빠른 시일 내에 정보를 삭제 처리할 것입니다.
-
문의 방법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검토한 후 요청을 제출하거나, 문의 사항 또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 우려 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 주십시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이준석
- 전화번호: 02-797-5036
- 팩스: 02-797-5034
- 이메일: cpo01@subway.co.kr
이용자는 The Subway Group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개인정보 보호 불만 사항을 개인정보 관리자 또는 담당 부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신고 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제공해 드릴 것입니다.
-
개인정보 보호방침 변경
개인정보 보호방침은 기한의 정함 없이 수정될 수 있으며, 수정되는 경우 이메일 또는 회사 웹사이트를 통해 이용자에게 통지됩니다.